AD KAKAO

꿈 해몽, 건강 이야기, 유명인 명언, 베트남 독학 이야기

반응형

2021/03 21

녹차의 효능, 부작용 ㅣ지방 분해에 탁월 (그린티, green tea)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녹차의 효능 1. 머리를 맑게 한다. 조선왕실에서도 왕세자가 공부에 들어가기 전에 조청과 녹차를 들어 머리를 맑게 했다고 한다. 조청을 만드는 엿질금 역시 보리의 새순을 틔워 말린 뒤 부수어 만든 것이고 성질이 찬 것이니 머리에 좋은 것은 당연하다. 녹차에는 카페인과 비타민 C가 풍부해 머리를 맑게 하는데, 커피의 카페인은 지용성이고 녹차의 카페인은 수용성이라 그 효능은 비슷하나, 지용성 카페인의 경우 중독성이 강한 반..

건강 이야기 2021.03.31

계피/시나몬 효능과 부작용 ㅣ염증제거에 탁월 (cinnamon)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계피 효능 1. 소화 소화가 안될때 계피차를 마시면 위액 분비가 되어 소화에 도움을 받아요. 속을 따스하게 해주므로 여름 배탈에도 좋습니다. 2. 염증 제거 계피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소염기능이 있어요. 만병의 근원인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3.감기 계피는 열을 나게 하고 폐의 기능을 오르게합니다. 계피와 꿀을 넣은 차를 마시면 기침, 가래에 좋습니다. 4.치아 건강 계피의 천연 항바이러스 성분이 압안의..

건강 이야기 2021.03.30

고수의 효능 및 부작용ㅣ전립선염에 좋은 채소 (coriander)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고수의 효능 1. 전립선염 고수풀은 전립선염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곧 고수풀과 더덕을 1:1의 비율로 하여 진하게 달여서 마시면 여간해서는 잘 낫지 않는 전립선염이 완화 내지는 낫는다. 3개월 넘게 꾸준히 복용하면 대부분 효과를 본다. 2. 소화를 돕는다. 고수는 방향(芳香)이 있어 소화를 돕는다. 주로 소화불량에 많이 사용한다. 3. 겨드랑이 냄새 제거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는데, 담을 부드럽게 하는데, ..

건강 이야기 2021.03.29

당근의 효능 및 부작용 (carrot)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당근의 효능 1. 시력을 보호 당근의 베타카로틴이 우리 몸 안으로 들어가면 비타민A로 변한다. 비타민A는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 개선한다. 2. 스트레스 감소 당근의 칼륨이 신경의 흥분과 근육 섬유의 수축을 조절해, 스트레스로 인한 초조감과 불안함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3. 피로를 풀고 혈압 낮춰줌 비타민A가 피로 회복을 도와 만성 피로를 물리친다. 특히 혈압과 혈당,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건강 이야기 2021.03.28

가지 효능과 부작용 (eggplant)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가지의 효능 1. 장 기능 강화 장 기능을 강화해주는 것은 가지의 효능입니다. 가지의 식이섬유는 대표적인 장 건강 영양소로 변비 등의 질환을 개선해줄 뿐 아니라 장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시 나타나는 변비를 가지 효능으로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2. 항암효과 가지의 효능이 주목받게 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이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고 ..

건강 이야기 2021.03.27

석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いわたけ, Rocky ear)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석이버섯은 깊은 산속 바위에 붙어 자라는 버섯으로 대개의 버섯은 썩은 나무나 섬유질이 많은 땅에서 자라지만 이와 다르게 석이는 색다르게 바위 표면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형태는 여러 가지 잎이나 껍질, 나무처럼 생긴 모양새가 있고 주로 나무, 바위, 기와, 지면 등에서 발생하며 건조와 추위에 잘 견뎌내는 특징이 있습니다. 석이버섯은 잎 모양의 균체를 먹게 되는데 채취하기가 어려운데다 생산량이 매우 적어 귀한 버섯으로 취급..

건강 이야기 2021.03.26

대마씨 / 햄프씨드 효능 및 부작용 (hemp seed)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대마씨(햄프씨드)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탄수화물이 '0'이면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 체중저하인 사람들에게는 체중이 느는효과를 그리고 체중과다인 사람들에게게는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혈관청소부라고 칭할만큼 효능이 다양하다. 그런데 우선 우리가 대마 라고 하면 대마초 환각제 등 안좋은게 먼저 생각난다. 하지만 대마씨 햄프씨드는 대마 종자의 껍질을 벗겨내 환각 성분을 제거한 씨앗..

건강 이야기 2021.03.25

아피오스 / 인디언 감자 효능 및 부작용 (Apios)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아피오스(Apios)는 북미 원산의 덩굴성 다년생 식물이다. 아피오스는 인디언감자라고도 불리는데, 이유는 북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들의 전투식량이자 천연 자양강장제였으며 건강의 근원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인디언감자는 일반 감자에 비해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영양가가 높고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을 고루 함유하고 있다. 그 때문인지 최근 '힘이 되는 감자'라는 별칭을 얻으며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이..

건강 이야기 2021.03.24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 (Spirulina)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스피루리나는 나선형 시아노박테리아의 일종. 청색 미세 남조류에 속한다. 염도가 높은 강알칼리성의 바다에서 서식하며 오래전부터 고영양의 식품재료로 사용되어 왔다. 단백질과 비타민 등 50여 종의 영양소가 있어 2014년 유엔 식량농업기구에서는 미래의 식량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스피루리나의 효능 1. 면역력 스피루리나는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면역기능과 항진 작용이 탁월하다고 해요. 그래서 면역력을 증진시켜 바이러스나 ..

건강 이야기 2021.03.23

더덕 효능 및 부작용 : 폐기능 및 심장기능 도움 (bonnet bellflower root)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더덕 효능 1. 폐 기능 보강 가래를 없애며 폐의 기능을 보강한다. 기침을 하면서 오한과 발열이 규칙적으로 반복되거나, 숨을 쉬기 힘들 정도로 거친 호흡을 하는 증세가 있는 폐열로 기침을 할 때, 그리고 걸쭉하고 피고름이 섞인 가래가 나오는 데 주로 쓰인다. 거담 효과는 4시간 이상 지속될 만큼 약효가 좋다. 2. 심장 기능 향상 및 성인병 예방 심장을 튼튼하게 하며, 성인병을 예방한다: 두꺼비에게 더덕을 먹인 다음 심..

건강 이야기 2021.03.22

새싹 보리 효능 및 부작용 :: 성인병 예방 및 항산화 효과 (barley grass)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새싹보리 효능 1. 성인병 예방 및 당뇨 예방 새싹보리는 엄청난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 칼륨이 몸속의 불필요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환자들은 칼륨결핍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고혈압 치료시 염화캄륨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염화칼륨은 세포에 흡수가 잘 안되고 궤양을 일으키는 반면 새싹 보리는 천연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 수치..

건강 이야기 2021.03.21

아티초크 효능 :: 변비, 다이어트에 특효, 약용식물 (artichoke)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아티초크는 국화과에 속한 다년생 식용식물로 머리부분(capitule)은 꽃받침(fond)이 포엽(bractées)에 둘러싸인 모양을 하고 있다. 꽃받침 부분은 살이 많고 연하며 속에 난 풀처럼 생긴 털을 제거한 뒤 먹는다. 포엽의 밑동 부분과 줄기도 먹을 수 있다. 이탈리아에서 많이 애용되는 아티초크는 카트린 드 메디치에 의해 프랑스에 유입되었다. 아티초크는 꽃봉오리라고 할 수 있는데 포엽이 벌어지면 너무 익었다는 표시..

건강 이야기 2021.03.19
반응형